·      

모니터링

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싱싱이용자
2025-06-16 18:02:08
조회수 34

싱싱장터 소담점 이용자입니다. 진심으로 싱싱장터가 잘됐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적습니다.

 

1. 상품 구성 추가 필요

 - 싱싱장터에 로컬푸드와 공산품을 혼합해서 판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싱싱장터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애초부터 다른 마트를 가게 됩니다. 

 

2. 구매 욕구 및 유인책 필요

  - 싱싱장터의 상품 진열 형태가 구매 욕구를 일으키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파머스 마켓, 킴스클럽 등 참고하여 상품 재배치 및 동선 재구성 필요)

  - 시식코너나 추가 할인 등 직원의 개입으로 구매를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가격조정 및 직원응대 개선

   - 중간유통마진이 없는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마트에 비해 크게 가격 경쟁력이 없습니다.(의문입니다)

   - 김밥, 초밥 등 완제품도 어느 하나 저렴하다고 여겨지는게 없습니다. 

   - 직원분들이 판매하려는 의지가 없습니다. 제품의 선택에 도움을 주시기는 커녕 정리해야 하니 비키라고 합니다.

     * 좋은 상품을 고르는 법도 알려주시고, 본인들 제품도 홍보하는 형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4. A/S 에 대한 인식

    - 직원분들이 친절하지 않으니 A/S가 잘되지 않을 것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산딸기에 플라스틱 조각이 나왔지만 A/S가 잘 되지 않고 불친절한 응대가 생각나서 컴플레인 걸지 않았습니다.

    - 이는 구매거부로 이어져서 잘 안가게 됩니다. 

 

★ 파머스마켓 처럼 유럽 시장식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시장을 컨셉으로 한 곳이어도. 시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파는 사람도 적극적이어야 하고, 사는 사람은 신나야 할 것 같습니다. 

    싱싱장터에 방문하면 모든 구매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음료수나 다른 제품을 사려고 다른 마트에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관리자
2025-06-26 13:03:22
먼저 싱싱장터에 대한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들을 바탕으로 싱싱장터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공산품 혼합 판매의 필요성
공산품 혼합 판매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고객님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싱싱장터는 지역 농산물 중심의 '로컬푸드 직매장'이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수 공산품 위주로 점진적인 품목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구매 유인책 및 상품 구성
싱싱장터는 일반 대형마트와 달리 지역 생산자분들이 매일 아침 자율적으로 상품을 진열하는 특성상 품목, 수량, 위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고객 혼선을 줄이고자 매대 레이아웃과 품목 분류 체계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식 및 할인 행사도 농가별 협의를 통해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구매 유인책을 마련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가격 경쟁력 및 정보 제공
가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서 느끼신 점에 깊이 공감합니다. 싱싱장터는 합리적인 가격 제공을 위해 다양한 유통 채널 및 지역 내외 가격 동향을 상시 조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로컬푸드 특성상 소포장 비용, 미판매 시 생산자가 재고를 직접 부담하는 구조, 산지에서 매장까지의 운송 비용 등이 가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싱싱장터는 각 상품의 생산자가 모두 다르므로 특정 상품에 대한 개별 안내가 어려운 점 역시 양해 바랍니다.
생산자분들 또한 가격 인하 의지가 있으나 손해를 감수하는 판매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특히 반찬류 및 김밥 등 즉석조리식품의 경우 세종산 또는 국내산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일반 분식점보다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고객님들께서 좋은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구매 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꾸준히 개선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4. A/S 서비스 안내
A/S와 관련하여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싱싱장터는 각 상품별 생산자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문제 상품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와 같은 통합 유통 구조가 아니기에 동일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점은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문제 상품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말씀해주시면 신속히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싱싱장터는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으며, 더 나은 쇼핑 환경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